본문 바로가기

사탕씨맛집이요

제부도 카페 : 물레 ( 신상 한옥 감성 카페 후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거 사탕씨입니다. 오늘은 제부도에 있는 신상 한옥카페인 물레를 방문했어요 . 주소는 제부도 인데 제부도 안에는 없어요. 이미 들어왔다가 못나가서 다음날 집가는 길에 방문했어요. 제부도는 들어가는 도로가 하나인데 썰물과 밀물로 인해서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야해요. 저는 제부도에서 나오는 길에 방문했어요. 

제부도에서 나오는 길 입니다. 이렇게 양옆도로가 갯벌로 되어있는데 시간에 따라 이도로가 바닷물로 들어찬다는 것이 참 신기하더라구요

십분정도 달려서 도착했습니다. 주차자리는 대여섯대정도 있고 자갈밭 마당에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외진곳에 위치해있어서 뚜벅이는 방문이 힘들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가족단위 방문이 많더라구요. 저는 친구가 인스타를 보고 가보자해서 방문했는데 딱봐도 너무 예쁜 인테리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제부도에 여행오실때 꼭 들려봐도 좋은 장소라고 추천해요

 

제부도 신상 한옥카페 물레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담밭성지길 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목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ulle.jebudo

인스타그램으로 공지를 올리십니다. 사장님이 자라오신 터에서 한옥카페로 리모델링 하여 운영중이시라고 해요. 그게 참 멋진것 같아요

 

도착하자마자 입구에서 손소독과 큐알코드 명부작성을 마무리하고요. 셀프로 온도도 쟀습니다. 제부도 한옥카페 물레는 좌석 간격도 넓고 공간별로 떨어져 있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카페더라구요. 위치가 차로만 이동이 가능해서 그런지 주말인데도 조용하고 한적해서 좋았어요. 

메뉴판입니다. 아메리카노 4500원이고 /  시그니처 메뉴가 크림라떼 물레  크림밀크티 라떼 이 모두 5500원 이었어요. 궁금하기는 했지만 아이스아메리카노 파여서 점심먹은지 얼마 안되어서 국민 입가심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주문했어요

 원두도 구매가 가능한가봐요 커피빈9000원

베이커리 메뉴가 엄청 많았는데요. 지금 보니 한개라도 먹어볼걸 후회가 되는 비주얼이네요. 역시 점심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패스 했어요. 애플파이도 맛있어보이고 에그타르트도 궁금해요 

제가 앉은 자리에요. 예쁜 갈대장식와 우드앤화이트 감성의 공간으로 바닥은 자갈이고 테이블은 모래로 이루어 졌어요. 커다란 통창으로 햇빛도 예쁘게 들어와서 여기가 메인자리인것 같아요. 아무래도 모래 테이블이라그런지 여기만 노키즈존 이더라구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  감성카페라 그런지 컵이 좀 작았어요. 두번 마시면 끝나는 양 ( 먼지 알죠 )  커피의 맛은 첫맛은 엄청 시고 끝맛은 깔끔한 맛이에요. 커피취향은 개인마다 차이가 크니까요.신맛나는 커피 좋아하신다면 완전 좋아할것 같아요. 뒷맛이 깔끔한게 좋더라구. 커피 전문가는 아니지만 고소한 원두파여서 다음에 방문하면 커피종류보다는 수제 에이드로 먹어보고 싶어요

 

 

앉은 곳에서 어디로 눈을 돌려도 예쁘더라구요 포토존이 정말 많았어요 공간공간이 멋지고 따듯하고 깨끗하고 넓어서 진짜 좋았어요

이 갈대 배경으로 셀카찍어도 사진이 정말 잘나오고요.저도 요자리에서 인생샷 많이 찍었답니다 카페라는 공간이 마시고 먹는것 뿐만아니라 공간을 체험하는 비중이 정말 크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이런 개인카페들에는 그 비중이 더 크다고 생각해요. 한옥카페는 더욱더 애정이 가는것이 우리나라의 전통적인것을 살리고 현대적으로 해석해서 사람들에게 경험할수 있게 해주잖아요. 저는 신토불이라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것은 무시하고 이국적인것만 쫒는 사람들이 싫거든요 . 특히 일본식 인테리어 카페 진짜 극혐이에요. 요즘 중국이나 일본이나 우리나라문화 호시탐탐 지네꺼라고 우기는데 이럴때 일수록 우리나라것을 더 소비하고 알려서 아무도 못건들게 해야 한다구요. 이런생각 저만하는걸까요 

이렇게 좌석마다 느낌도 달라서 어디에 앉던 특별한 느낌이 들것 같아요 사진에는 없었는데 야외에도 테이블이 많고 날이 따듯해서 그런지 야외에 앉는 손님들도 많았어요

이렇게 가운데 중정도 있어요 카페 이름이 물레라 그런지 물레방아가 중정 마당 가운데 자리잡았에요

뒷 마당 너머 집에 완전 귀여운 백구도 있어서 인사했어요. 완전 귀엽지요 ?

 

고즈넉하고 조용한 제부도 한옥카페 완전 강추 입니다 

너무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