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탕씨맛집이요

갑자기 먹고싶은 동인천 경인면옥 평양냉면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탕씨입니다
평양냉면이 이런건가요?
분명히 처음 먹었을 때는 음 ~ 평양냉면 엄청 맛있지는 않군 이런맛이군
하면서 싹 잊고 살았는데요. 오랜만에 사진첩을 정리하다가
코시국 전에 먹은 저의 인생 첫 평양 냉면의 맛이 다시 생각나면서
갑자기 엄청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아니 분명
아 나는 매니아는 안될듯 !
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조만간 먹을 것 같아서 그때 남겨놓았던 사진들을 풀어봅니다

경인면옥
주소 인천 중구 신포로46번길 38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9시 인데 화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하고 매일 브레이크타임이 오후 3시쯤부터 1시간 30분있어요 주말에는 3시 30분부터 브레이크타임이라고 해요

경인면옥 메뉴판


인천에서 엄청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으로 1944년부터 지금까지 57년동안 전통을 이어오고있는 찐맛집이에요
대한민국 건국이래로 쭉 핫플이었으니 정말 멋진것 같아요

이거는 예전 메뉴판으로
현재는
평양물냉면 10.0
평양온면 10.0
평양회비빔면 12.0
한우소고기 수육 28.0
돼지고기편육 16.0
서울불고기 / 경인불고기 1인 200g 15.0
불고기세트 17.0
녹두지지미 10.0
손찐만두 7.0
갈비탕 12.0
육개장9.0
한우설렁탕 9.0
평양비빔냉면 10.0
녹두지짐세트 16.0



저는 평양물냉면 2인분 평양회비빔냉면 2인분 손찐만두 1인분 주문했어요
현재가격으로는 총 51000원이에요

평양냉면이 고유의 국물맛을 즐기는 거라 하지만 테이블마다 후추 설탕 소금 겨자 식초 모두
셀프로 간조절이 가능하도록 구비되어 있어요



경인면옥 비빔 회 냉면

평양냉면이 슴슴한 맛에 먹는거라 하지만 비빔냉면은 칼칼하고 양념맛이 진하게 느껴져서
일반 냉면보다 조금 고급진 비빔냉면을 먹는 듯 했어요
가오리회의 식감이 약간은 뚝뚝 끊기는 면의 식감과 잘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나요
비빔냉면은 만두랑 먹으면 맛있어요

양지인듯한 고명고기도 올려주는데 안올려주면 섭섭할만큼 맛있어요
요게 감질나면 수육을 시키는 거겠지요?


저는 물냉파로
제가 먹고싶은메뉴는 바로바로 평양물냉면이에요
은은하니 부드러운 고기육수가 요즘 쌀쌀한 날씨에 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서
이 시기에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계절마다 어울리는 음식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평양냉면은 겨울이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평양냉면 평생 한번 먹어본 1인)
차가운 평양냉면에 추워질때면 따듯한 고기육수로 속을 댑혀주면서
먹으면 냉면도 맛있고 육수도 맛있담 말이죠
여름에는 뜨거운 육수 자체를 먹기가 싫어요

평양냉면은 신기하게 들고 마시고 싶은 생각이드는 육수에요
사진보니까 정말 또 먹고 싶어요 ~

손찐만두가 정말 맛있었어요
7000원이면 조금 비싼편인데도 꼭 사이드로 시켜먹어야 하는 메뉴에요
만두 직접 만드시는 만큼의 정성과 맛이 느껴진답니다
사이드 메뉴가 다 맛있어보여서
다음에는 녹두지지미도 먹어보겠어요

평양냉면 곧 먹는다 !

반응형